법왕정사
깨달은 절수행은 힐링치유 예방의 인체공학적 심신의학이며 요가의 꽃이다.
트라이앵글 무드라를 하고 허리 어깨 가슴을 펴고 바르게 선다. 트라이앵글 무드라를 하면 척추를 지지하는 속근육을 효율적으로 단련하여 척추를 튼튼하고 바르게 해주며 어깨와 골반을 교정하여 짝다리도 치유된다.
합장 무드라를 하고 가슴 중심 심보에 밀착시키고 팔꿈치는 옆구리에 붙인다.
눈은 180도로 코끝 손끝을, 코는 배꼽을 향한다.
입꼬리 올리고, 미간 펴고 미소지으며
◉ 합장 반배를 한다.
◉ 7정례를 올린다. 마지막에 고두례를 하고 “우주 법계의 부처님 고맙습니다” “깨달으신 부처님 고맙습니다” “내 마음에 참마음 부처님 고맙습니다” 불수념을 한다음 접족례를 하고 일어선다.
◉ 절하며 무릎꿇고→ 앞으로 나가며 발 포개고 → 들어가며 몸접고 → 접족례 무드라
◉ 일어서서 앞으로 나가며 발가락 꺽고 → 들어가며 합장 무드라 → 일어서며 → 발 무드라 합장 무드라로 일어선다.
◉ 절하며 일어서는 동작을 반복하다보면 들숨과 날숨이 저절로 열림을 알 수 있다.
◉ 무릎꿇고(흡)→앞으로 나가며(흡)→들어가며 접족례(호) 절하며 흡흡호
◉ 앞으로 나가며(흡)→들어가며 합장(호)→일어서며(흡)→일어서서(호) 일어서며(흡호흡호)
◉ 절할 때 흡흡호, 일어설 때 흡호흡호로 자동단전복식호흡과 긴 날숨이 완성된다. 들숨에 전신의 모공이 열리며 온몸으로 숨쉬는 몸으로 쁘라나氣가 들어오며 날숨에 전신의 모공이 닫히며 쁘라나氣가 심보심장으로 오는 느낌을 알아차림 할 수 있다.
◉ 호흡이 잘 되어지면 염불 만트라를 대입한다.
무릎꿇고(부처님)→앞으로 나가며(크신은혜)→들어가며 몸접고(고맙)→접족례(습니다) 일어서며 앞으로 나가며(부처님)→들어가며 합장(크신은혜)→일어서며(고맙) 발무드라 합장무드라로 서서(습니다)→부처님 크신은혜 고맙습니다를 한번 더 하고 자신의 숨을 지켜본다.
◉ 절수행 끝마칠 때
마지막 접족례에서 고두례를 하며 기도발원을 한다음 일어서서 반배한다.
◉ 절할 때 마다 선 자세에서 자동단전복식호흡이 되어짐을 알아차리고 날숨 끝에 잠깐 멈춘 상태에서 무릎꿇는 동작을 하면 깊은 들숨이 되어진다.
◉ 접족례 끝, 들어가 합장, 일어서서 날숨의 끝에 잠깐 멈춤과 알아차림이 중요하다.
◉ 깨달은 절수행으로 좌우 몸의 음양에너지가 만나 꾼다리니 이룰 때 성적인 엑스터시 보다 70배 강력한 인스터시의 쾌감을 느끼며 깨달은 절수행을 완성하게 되며 요가의 꽃임을 확인하게 된다.
◉ 깨달은 절수행은 4대 행복 홀몬 세로토닌, 엔돌핀, 토파민, 옥시토신이 쏟아져 나온다. 절수행 15~20분이 최고의 정점을 찍는다.
◉ 氣 순환, 피 순환, 림프 순환, 뇌척수 순환, 수승화강 순환, 호흡 순환이 완벽하며 감로소마약침이 나오며 몸과 맘이 열리고 깨어 있는 알아차림이 확립된다.